

- 성명 : 박*담
- 참가 프로그램 : 글로벌FLY 트랙1 단기어학연수 호주
- 연수기간 : 2023.07.02.~2023.07.22
■ 다른 참가자들에게 전하고픈 말■
영어 실력의 큰 기대를 가지는 것보다 자신감과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에 중심을 두고 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어실력이 향상되었지만 자신감이 없으면 소통과 활동적인 부분에서 힘들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 종합평가 ■
많은 활동적이고 이색적인 엑티비티 프로그램 등을 참여하고 수업을 참여하였을 때 전체적으로 모두 만족하였고, 진행방향이 각 학생들의 수준을 맞춰주어서 어렵지 않게 따라갈 수 있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한국사람들과의 수업보다 많은 나라 사람들의 모임이 있었고, 각자의 나라에서의 문화에 대해서도 영어로 소통할 수 있어서 영어실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적으로 호주 문화를 알 수 있게 되었고 홈스테이를 통해 호주의 생활방식도 접할 수 있게되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 자율소감문 ■
호주의 스피킹과 문법에 만족하여 이번 글로벌FLY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british 발음을 사용하는 호주의 영어와 수업진행방향이 이번 프로그램에서 가장 인상깊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국의 수업시간과 달리 일찍 시작하여 일찍 끝나는 호주 방식이 적응되었고, 호주의 여유로움에 항상 바쁘게 달리고 빨리하려는 마음가짐을 덜어두게 되어 여유를 가지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호주에서 발견하게 되는 소소한 문화와 호주만의 특징들을 살펴보았을 때 한국에 필요하고 도입되었으면 하는 문화, 생활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것을 바탕으로 호주뿐아니라 한국에서도 진행하였으면 하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작은 생활 하나씩 아이디어를 내어 한국에도 안전하고 색다른 문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시도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